본문 바로가기

Inside Neighbor / beauty

  • 기사
  • 이미지

새해 맞이 건강한 뷰티라이프

체온이 1℃만 떨어져도 면역력은 30% 이상 뚝 떨어진다는 사실. 1월, 새해를 맞이해 건강한 뷰티라이프를 원한다면 체온을 높이는 웜업 가이드를 참고하자.

2018.01.11

 

AIR SUPPLY
여름엔 에어컨을, 겨울엔 히터를 사용하는 현대인의 피부는 실내외 극심한 온도차에 늘 시달린다. 외부 온도와 실내 온도가 큰 차이가 나면 체온 유지 시스템에 혼란을 일으켜 면역 체계 또한 무너지기가 십상이다. 계절에 맞게 적당한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다. 실내외 온도차는 보통 5℃ 이내가 좋으며, 겨울에는 18~20℃를 유지하는 것이 체온 관리에 도움이 된다. 히터를 많이 사용하면 체온을 과도하게 올려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조금 춥게 느껴진다면 향초나 캔들 라이트를 활용해 체온을 살짝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DIPTYQUE 바닐라꽃의 달콤한 향과 바닐라 열매의 스파이시한 향이 어우러진 따뜻한 느낌의 향초. 바닐라 캔들 190g 7만9000원.

 

BATH TIME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면 체온이 자연스럽게 상승한다. 하지만 목욕물의 온도가 지나치게 높으면 오히려 혈액순환이 과도해져 심신에 무리를 줄 수 있다. 물의 온도는 체온보다 4℃ 정도 높은 40℃가 적당하다. 목욕은 하면 할수록 체온 적응력이 높아져 체온 상승 속도가 빨라진다.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가벼운 목욕을 매일 하는 것이 좋다. 소금 성분의 입욕제는 혈액순환 촉진과 더불어 피붓결 개선 효과까지 경험할 수 있으니 함께 사용할 것.
AVEDA 유기농 설탕, 미네랄 소금이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주고 따뜻한 욕조에 넣어 사용하면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준다. 스트레스 픽스 소킹 솔트 454g 5만5000원.

 

CHEWING GUM
껌도 체온을 소폭 상승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무언가를 씹는 저작 운동은 혈액을 머리 쪽으로 순환시키는 데 효과적이며, 이 과정을 통해 열이 발생되기 때문. 이때 발생한 열은 몸속 혈액을 만드는 조혈 기능에도 도움을 준다. 갑자기 춥거나 오한이 들 때 껌을 씹는 것만으로 추운 날씨로부터 체온을 상승시켜 면역력까지 올릴 수 있는 것. 하지만 껌을 15분 이상 씹는 것은 금물. 껌을 오래 씹으면 턱 근육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10분 정도만 씹자. 

 

FOOT SPA
몸 가장 아래쪽에 위치한 발은 혈액순환의 키 포인트. 발이 차가우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체온이 떨어진다. 발을 따뜻하게 마사지하는 것만으로도 체온 1℃를 높일 수 있다. 살짝 뜨겁게 느껴질 정도의 40~45℃ 물에 발을 담그고 15~20분 유지한 뒤 발을 꺼내 물기를 제거하고 풋 크림을 바르면서 가벼운 마사지를 해주면 된다. 이때 발열 효과가 있는 풋 크림을 사용하면 따뜻함을 더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이다. 발바닥의 옴폭 들어간 부분을 중심으로 발가락을 고루 지압한 뒤 아킬레스건과 복사뼈 부분을 위로 쓸어 올리듯 마사지하면 된다.
BURT’S BEES 오일이 피부 깊숙이 흡수돼  발을 부드럽게 가꿔주며, 발열 효과로 발에 따뜻한 기운을 전한다. 코코넛 풋 크림 123g 2만7000원.

 

GENTLE CLEANSING
메이크업을 지울 때 온열감을 더할 수 있는 클렌징 밤을 사용해보자. 밤 타입 클렌저를 손바닥에 충분히 덜어낸 뒤 양 손바닥으로 비벼 녹여 오일처럼 피부에 부드럽게 롤링하면 된다. 클렌징 밤은 손바닥의 열기를 담아 녹이기 때문에 차가운 피부의 온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ESTEE LAUDER 오일로 바뀌어 메이크업과 불순물을 제거한다. 어드밴스드 나이트 마이크로 클렌징 밤 70ml 4만9000원대.

 

 

HOME TRAINING
체온을 높이는 데 운동만 한 것이 없다. 지속적인 운동은 기초대사량을 높여 체온을 올리는 데 도움을 준다. 우리 몸의 근육은 70%가 허리와 다리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체온을 높이려면 걷기나 조깅, 스쿼트와 같은 하체 위주의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최근 집에서 혼자 운동하는 홈트레이닝이 각광받고 있는데, 실제로 집에서 플랭크, 스쿼트, 런지와 같은 단순한 동작을 반복해서 실시하는 것만으로도 체온 상승효과를 볼 수 있다. 


LYMPH MASSAGE
혈액순환은 체온 조절의 핵심 포인트. 움직임이 없는 오피스 라이프를 반복하다 보면 혈액순환이 더뎌지는데, 이때 림프 순환 마사지를 하면 혈액순환 촉진에 도움이 된다. 림프샘이 지나가는 목, 데콜테, 겨드랑이, 허벅지 안쪽, 무릎 뒤쪽을 지압하면 된다. 몸 아랫부분부터 시작해 상체 쪽으로 올라오는 방향으로 지압하면 혈액순환을 촉진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BOTANICUS 다마스크 장미꽃 오일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바디 오일스 위드 로즈 에센셜 오일 500ml 8만9000원.


OIL THERAPY
혈액이 머리까지 원활하게 순환해야 비로소 체온이 상승할 수 있다. 샤워 후 두피와 얼굴 모두 부드럽게 마사지해 뭉친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도록 해줄 필요가 있다. 멀티 오일을 이용해 얼굴 윤곽을 따라 마사지한 뒤 정수리를 중심으로 귀 뒤, 목덜미 윗부분까지 충분히 지압해줄 것. 
CLARINS 천연 식물 성분만을 담아 건조하고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주는 오일. 쌍딸 페이스 트리트먼트 오일 30ml 6만5000원.


POWER OF GINGER
예부터 생강은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차로 달여 마시곤 했다. 동의보감에서도 성질이 따뜻하고 양기를 잘 돌게 하는 식품으로 정의할 만큼 생강의 온열 효과는 강력하다. 사람의 체온은 크게 심부 체온과 피부 체온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마사지나 목욕은 피부 체온을 높여주는 데 그치지만 생강은 섭취하는 것만으로 심부 체온과 피부 체온을 동시에 높여주는 뛰어난 체온 상승효과를 선사한다. 특히 생강은 생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말린 뒤 차로 우려서 마시면 그 효과가 배가된다. 체온이 떨어졌을 때는 따뜻한 생강차를 마시자.


RUB ME TENDER
겨울철 피부는 경직되고 각질이 쌓여 피붓결이 쉽게 거칠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목욕을 자주 하는 것이 좋은데, 보디 제품 또한 발열 효과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피부 개선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멘톨 성분이나 유칼립투스 등 아로마 성분이 들어간 제품은 피부에 닿으면서 뜨거운 열을 발산하기 때문에 겨울철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특히 발열 효과의 제품은 노폐물과 각질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 겨울철 피부 자극을 줄이고 체온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BLISS 자체 발열하는 소금이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준다. 핫 솔트 스크럽 로즈마리 유칼립투스 400g 6만2000원.

 

 

 

SOFT PEELING
피부는 차가울수록 둔해지며 각질이 자연스럽게 탈락하지 못하기 때문에 추운 날씨일수록 각질 제거에 신경을 써야 한다. 추위로 인해 단단해진 피부는 조그만 자극에도 쉽게 손상되기 때문에 발열 효과의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면 피부 온도를 높여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할 수 있다. 세안 시 물 온도를 30~35℃ 정도로 맞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좋으며, 세안 후 발열 효과의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면 된다. 
PHILOSOPHY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한다. 더 마이크로딜리버리 필. 필링제 56.7g, 젤 60ml 10만원.


TEA TIME
따뜻한 차 한잔은 체온을 올리는 데 도움을 준다. 흔히 마시는 녹차, 둥굴레차는 차가운 성질을 가졌기 때문에 겨울철 마시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겨울철에는 따뜻한 성질의 홍차나 대추, 계피, 당귀, 감초 등의 한방차, 라벤더, 로즈메리 등의 허브차가 체온 유지에 효과적이다. 특히 계피는 성질이 뜨겁고 겨울철 수축된 근육과 혈액을 이완하고 위장을 따뜻하게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 겨울철에 마시면 좋다.


ULTIMATE STONE
찌뿌드드한 몸과 몸속에 축적된 스트레스, 피로를 풀어줄 스파 프로그램을 찾고 있다면 핫 스톤 테라피를 경험해보자. 핫 스톤 테라피는 뜨겁게 데운 돌을 이용하는 마사지법으로 온몸의 뭉쳐 있는 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뜨거운 돌로 몸 구석구석을 마사지하며 땀을 내기 때문에 피부 속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게다가 돌의 열기가 몸속부터 열기를 끌어올려 체온을 높이는 효과까지 있다. 겨울철 디톡스 케어를 경험하고 싶다면 핫 스톤 테라피를 추천한다.


WARMING-UP HAIR
모발은 두피를 감싸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체온 유지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굵고 건강한 모발일수록 체온 유지에 효과적일 테니 겨울철에는 모발 건강 관리에 좀 더 신경 쓸 필요가 있다. 일주일에 2~3번 트리트먼트를 해 집중 관리하는 것이 좋은데, 이때 발열 효과의 트리트먼트를 활용해 영양 성분이 잘 흡수되도록 한다. 열감이 두피에 닿지 않도록 한 채 영양 성분을 모발 깊이 흡수시킨 뒤 깨끗이 닦아내고 두피를 충분히 말릴 것.   
WELLA 건조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즉각적인 부드러움과 윤기를 선사하는 발열 효과의 헤어 트리트먼트. 엔리치 셀프 워밍 트리트먼트 150ml 2만9000원.

 

 

 

 

 

더네이버, 뷰티, 웜업 가이드

 

 

What do you think?
좋아요

TAGS Warm Up,웜업 가이드,뷰티라이프,면역력 올리기

CREDIT Editor 김주혜 Photo 김도윤 출처 THE NEIGHBOR

연관 컨텐츠

이전 다음

Film

film 더보기

애독자 엽서

한국 최초의 하이클래스 멤버십 매거진 Neighbor광고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