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uty

  • 기사
  • 이미지

자연스러운 베이스 연출

이번 시즌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의 공통점은 ‘자연스러움’이다. 각기 다른 베이스 메이크업을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방법에 대하여.

2017.01.25

 

chanel 텍스처가 크림처럼 부드러워 얼굴 전체에 고르게 발리고 촉촉하고 빛나는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수블리마지 르 뗑 30g 18만2000원.

 

MOISTURE GLOW
그간 윤광, 물광 등 다양한 ‘광피부’가 유행했지만, 이번 시즌 트렌드는 모이스처 글로. 피붓결을 살리면서 최대한 피부 표현을 가볍게 해 피부 본연의 빛을 자아내는 것이 포인트다. 피부 속부터 자연스럽게 나오는 윤기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기초 케어부터 은은한 광을 연출하고, 펄을 함유한 메이크업 베이스를 얇게 바르는 것이 좋다.

1 LAURA MERCIER 빛 반사 성분을 함유한 컨실러 크림으로 2가지 컬러로 구성돼 피부를 매끄럽고 자연스럽게 커버한다. 시크릿 카뮤플라지 7.7g 5만원. 2 REAL TECHNIQUES 날렵한 부분과 둥근 부분이 함께 있어 콧방울, 눈 앞머리 등 손이 닿기 어려운 부위까지 섬세하게 메이크업할 수 있다. 미라클 스컬프팅 스펀지 1만1500원. 3 DIOR 조명을 받은 듯 피부 전체에 고급스러운 윤기를 선사해 맑고 투명한 피부를 연출준다. 디올스킨 스타 스튜디오 메이크업 SPF 30/PA++ 30ml 7만3000원. 4 GUERLAIN 피지를 조절하고 빛나는 피부로 표현하는 핑크빛 펄을 함유한 메테오리트 퍼펙팅 펄 베이스 30ml 9만4000원. 5 GIORGIO ARMANI 피부에 수분을 공급함은 물론 프라이머 효과를  선사하는 프리마 글로우-온 모이스춰라이징 밤 50ml 10만5000원대. 

 

PROFESSIONAL ADVICE
피부를 광이 나는 것처럼 표현하기 위해서는 보습 효과의 파운데이션이나 빛을 반사해 광택감을 선사하는 파운데이션을 선택해야 한다. 이런 파운데이션은 커버력이 다소 약하기 때문에 피부에 확실히 밀착하는 것이 중요한데,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지영의 팁을 참고할 것. “파운데이션의 밀착력을 높이고 싶으면 물에 적신 스펀지를 이용해 가볍게 두드려주세요. 잡티가 많으면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소량의 컨실러를 잡티 부분에 바르고요. 완성도 높은 피부로 표현할 수 있어요.” _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지영

 

 

 

BOBBI BROWN 동충하초 성분이 피부 에너지를 높이고 세럼 성분이 메이크업을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인텐시브 스킨 세럼 파운데이션 SPF 40/PA+++ 30ml 8만3000원대.

 

NATURAL COVER
작은 주근깨조차 보이지 않고 말끔하게 표현되는 피부 메이크업은 모든 여성이 원하는 바. 하지만 잡티를 가리기 위해 컨실러를 잡티 전체에 바르거나 파운데이션을 두텁게 여러 겹 덧바르는 것은 이번 트렌드와 거리가 멀다. 비단처럼 부드럽고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렇다 할 결점도 찾아볼 수 없는, 자연스럽고 편안한 커버 메이크업이 트렌드다.

 

1 GIORGIO ARMANI 모공까지 완벽하게 커버함은 물론 지속력이 뛰어나 다크닝 현상이 없다. 파워 패브릭 롱웨어 하이 커버 파운데이션 30ml 8만3000원. 2 MAKE UP FOR EVER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메이크업이 잘 받는 피부 바탕으로 만들어주는 울트라 HD 스킨 부스터 12ml 5만2000원. 3 SHU UEMURA 다크닝을 개선해 피부 톤을 정돈하는 동시에 안티 폴루션 효과를 발휘하는 스테이지 퍼포머 블락: 부스터 30ml 4만9000원대. 4 DIOR 플루이드 타입과 크림 타입 파운데이션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백스테이지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브러쉬–풀 커버리지 7만원. 5 NARS 탄력 있는 브러시 모가 촘촘하게 제작돼 잡티 부위에 컨실러를 발라도 베이스 메이크업이 얼룩지지 않는다. 크림 블렌딩 브러쉬 #12 3만9000원. 6 MAC 눈가를 환하게 밝혀주는 아이 하이라이터. 다크서클을 자연스럽게 커버하는 프렙+프라임 하이라이터 #라이트 3.6ml 3만9000원. 

 

PROFESSIONAL ADVICE
자신의 것처럼 자연스럽고 완벽한 피부로 표현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부분만 커버하고, 그렇지 않은 부분은 스치듯 최대한 얇게 표현한다. “스킨케어 후, 다크닝 현상이 가장 빨리 나타나는 다크서클 부분과 움직임이 많은 입 주변에 핑크 톤 베이스를 바르세요. 전체적으로 밝은 인상을 줄 수 있어요. 그리고 커버력이 좋은 파운데이션을 브러시로 얇게 여러 번 레이어링하세요.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안정된 피부 톤을 완성할 수 있죠.” _메이크업 아티스트 김범석

 

NARS 촉촉하게 발리지만 벨벳처럼 부드럽고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돼 번들거림 없이 자연스러운 피부로 연출하는 벨벳 매트 스킨 틴트 SPF 30/PA+++ 50ml 6만3000원.

 

Gradation Contour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기 위해 이마의 절반 이상을 셰이딩하고, 광대뼈 아래와 콧대 양옆까지 과할 정도로 어둡게 연출한 1990년대의 컨투어링 메이크업. 점차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스러운 컨투어링 메이크업 노하우가 생겼지만 부자연스럽기는 매한가지. 하지만 이번 시즌에는 다르다. 얼굴 부위별로 서로 다른 컬러를 사용해 절대 티가 나지 않으면서도 완벽한 입체감을 더하는 컨투어링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떠올랐기 때문.   

 

 

1, 2, 4, 6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해주는 소프트 매트 컴플리트 컨실러 #바닐라, #카넬, #비스킷, #체스넛 모두 6.2g 4만원. 3, 8 라이트 캐러멜 컬러와 넛맥 컬러로 구성된 컨투어 블러쉬 #탈리아 7만4000원. 5, 9 카페오레 컬러와 에스프레소 컬러로 구성된 컨투어 블러쉬 #멜리나  7만4000원. 7 아이보리 컬러와 로즈 컬러로 구성된 컨투어 블러쉬  #올림피아 7만4000원. 10 촉촉한 텍스처로 다른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과 자연스럽게 블렌딩되는 래디언트 크리미 컨실러 바닐라 6ml 4만원. 11 가볍게 발리면서도 지속력이 우수한 파운데이션으로, 12가지 컬러로 구성돼 피부 톤과 꼭 맞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올 데이 루미너스 웨이트리스 파운데이션 #몽블랑 30ml 6만7000원. 12 파우더 타입 제품을 얼굴과 목, 데콜테까지 균일하게 발라주는 가부키 보탄 브러시 9만8000원. 

 

PROFESSIONAL ADVICE
티 나지 않는 컨투어링 메이크업을 연출하려면 수분 넘치는 피부는 기본이다. 서로 다른 컬러나 제형의 컨실러, 컨투어 제품을 자연스럽게 이어주기 때문. “피부 톤보다 한 톤 밝은 크림 타입 제품으로, 콧등이나 이마 등 빛을 받아야 하는 부위에 바르세요. 콧대 양옆과 콧방울의 움푹 파인 부분에는 피부 톤보다 살짝 어두운 파우더 타입 제품이 적합해요. 작고 입체적인 얼굴을 위해 모발과 피부 컬러의 중간 컬러를 선택해 모근에서 얼굴 방향으로 둥글게 굴리고 관자놀이부터 광대뼈 사선을 지나 귀 밑 턱까지 숫자 3을 그리듯 빠르게 블렌딩하세요. 잔여물을 목까지 블렌딩해 연결하면 자연스러운 컨투어링 메이크업이 완성됩니다.”_메이크업 아티스트 공혜련

 

 

더네이버, 뷰티, 메이크업, 파운데이션, 기초화장

What do you think?
좋아요

TAGS 뷰티,컨투어링 메이크업,수분,커버메이크업,광피부,모이스처글로

CREDIT Editor 나연이 Photo 최문혁(인물), 김래영(제품) 출처 THE NEIGHBOR

Film

film 더보기
SUBSCRIBE
  • 메인페이지
  • PlayBoy Korea
  • MOTOR TREND
  • neighbor
  • 東方流行 China

RSS KAYA SCHOOL OF MAGAZINE

Copyright Kayamedia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