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Style

  • 기사
  • 이미지

부산에서 묵어요

모터쇼를 보러 부산까지 갔는데 어디서 묵지? 모텔은 싫고 특급호텔은 부담스럽다면 세련되고 깔끔하면서 저렴한 부티크 호텔은 어떤가?

2016.06.14

1 하운드 호텔 앤 펍
요즘 부산에서 가장 핫한 부티크 호텔을 꼽으라면 지난해 1월 서면에 문을 연 하운드 호텔 앤 펍이다. 빈티지한 카페나 갤러리를 연상케 하는 이 호텔은 방마다 인테리어와 구조가 다양해 골라 자는 재미도 쏠쏠하다. 특히 꼭대기 층에 있는 펜트하우스 풀 빌라에는 수영장과 바비큐를 할 수 있는 테이블,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욕조가 있어 친구들이나 여자친구와 파티나 이벤트를 하기에도 좋다. 두 개의 큼직한 킹사이즈 침대와 널찍한 소파가 있는 킹트윈룸은 넷이서 묵기에 그만이다. 둘이서 묵을 수 있는 가장 작은 방인 베이식룸은 퀸 사이즈 침대와 컴퓨터 테이블, 1인용 가죽소파와 LED TV 등 기본적인 것을 갖췄는데 빈티지한 가구와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지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침구는 물론 실내도 깔끔하다. 서면역에서 가까워 부산모터쇼가 열리는 벡스코도 지하철 2호선을 타면 한 번에 갈 수 있다. 1층에는 카페 겸 펍이 있는데 이곳에서 아침을 먹을 수 있다. 투숙객에게는 아침을 무료로 준다. 참고로 모터쇼가 열리는 주말에는 베이식룸의 요금이 12만원으로 오른다. 하지만 평일 요금은 그대로다. 
주소 부산 부산진구 중앙대로 691번길 10 문의 houndhotel.kr, 051-809-0008 숙박 요금(베이식룸) 7만원(일~목요일), 8만9700원(금요일), 10만700원(토요일)

 

2 JB 디자인 호텔
해운대 해수욕장과 해운대역 사이는 술집과 모텔이 가득한 유흥가다. JB 디자인 호텔은 이 유흥가 한복판에 있다. 주변에 모텔이 즐비해 모텔로 오해할 수 있지만 로비에 들어서면 바로 오해가 풀린다. 앤티크하면서 고풍스러운 인테리어가 펼쳐지기 때문이다. 이 호텔에는 더블 사이즈 침대 하나와 테이블, 소파가 있는 슈페리어 더블룸과 3인용 가죽소파가 있어 방이 좀 더 넉넉한 하이 딜럭스 더블룸, 넷이서 묵기에 그만인 펜트하우스가 있다. 특히 펜트하우스는 한쪽 벽을 벽돌로 장식해 포근한 느낌이다. 방 한쪽에는 부엌이 있어 간단한 음식을 해먹을 수도 있다. 옥상에는 스카이라운지 카페가 있는데 이곳에서 아침을 먹을 수 있다. 해운대역까지 걸어서 5분 거리라 벡스코에 가기도 편하다. 모터쇼가 열리는 기간에도 숙박료가 달라지진 않는다.
주소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12번길 31-1 문의 jbdesignhotel.com, 051-750-9000 숙박 요금(슈페리어룸) 7만7000원(일~목요일), 9만9000원(금요일), 14만3000원(토요일)

 

3 해운대 GT 호텔
여유로운 방에서 묵고 싶다면 해운대 GT 호텔을 추천한다. 가장 기본이 되는 스탠더드룸이 33제곱미터로 보통의 비즈니스호텔 기본 방보다 널찍하다. 두 개의 침실과 거실이 있는 로열 스위트는 69제곱미터로 넉넉해 최대 여덟 명이 묵을 수 있다. 이 방은 부엌을 갖추고 있어 음식을 해먹을 수도 있다. 밝은 분위기의 객실엔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의 의자와 테이블이 있어 호텔이 아니라 친구 집에 놀러 온 것처럼 편하다. 욕실도 깔끔하고 널찍하다. 2층에 식사를 할 수 있는 레스토랑이 있는데 입구 쪽 통유리에 나무 장식을 더해 자연을 마주하는 것 같은 분위기가 물씬 난다. 곳곳에 놓인 나무 화분도 싱그럽다. 해운대역까지 걸어서 7분 거리에 있다. 모터쇼가 열리는 기간에도 숙박료는 그대로다.
주소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21번길 19 문의 gthotel.kr, 051-755-5400 숙박 요금(스탠더드룸) 8만원(일~목요일), 11만5000원(금요일), 18만9000원(토요일)

 

 

4 베스트 루이스 해밀턴 호텔
베스트 루이스 해밀턴 호텔은 부산 최초의 비즈니스 부티크 호텔답게 곳곳에서 남다른 디자인 감각이 엿보인다. 새빨간 소파가 놓인 로비 역시 범상치 않다. 객실은 모두 70개가 있는데 가장 작은 비즈니스 더블룸이 19제곱미터로 그렇게 비좁지 않다. 바로 위의 딜럭스룸은 28.5제곱미터로 제법 여유롭다. 객실 바닥에는 카펫이 깔려 있는데 둥근 무늬가 독특한 분위기를낸다. 나무로 짠 심플한 테이블과 모던한 벽, 깔끔한 침대도 세련된 느낌을 준다. 해운대역까지 걸어서 10분 거리라 벡스코에 가기에 조금 먼 느낌은 있지만 해운대 해수욕장이나 동백공원에 가기는 좋다. 투숙객이면 부산 아쿠아리움 30퍼센트 할인권이나 네일아트 서비스 같은 혜택을 챙길 수 있다. 모터쇼가 열리는 기간에도 숙박료가 오르진 않는다. 
주소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09번길 8 문의 bestlouishamilton.com, 051-741-7711 숙박 요금(비즈니스 더블룸) 8만원(일~목요일), 10만원(금요일), 13만원(토요일)

 

5 호텔 넘버 25
로비를 벽돌로 장식해 독특한 호텔 넘버 25는 광안리에 있다. 광안역까지 걸어서 15분 거리라 제법 멀지만 광안리 해변은 3분 만에 갈 수 있다. 객실은 아담한 편인데 인테리어가 심플하고 모던하다. 벽돌로 장식한 스탠더드룸은 아늑한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모든 객실엔 욕조가 있어 모터쇼 장을 돌아다니느라 쌓인 피로를 풀기에 그만이다. 민락동 횟집거리 한가운데 있어 싱싱한 회를 가까운 곳에서 맛볼 수 있다는 것도 좋다. 가장 작은 스탠더드룸은 주말이나 공휴일에도 10만원을 넘지 않는다. 모터쇼가 열리는 기간에도 숙박료가 달라지진 않는다. 
주소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284번길 16 문의 051-757-9901 숙박 요금(스탠더드룸) 5만5000원(월~목요일), 6만5000원(금요일), 9만원(토~일요일)

 

6 더 클럽 호텔
하운드 호텔 옆에 있는 더 클럽 호텔은 이름에 괜히 클럽이 붙은 게 아니다. 객실마다 콘셉트가 있는데 클럽처럼 ‘디제잉’을 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춘 클럽룸도 있다. 이 방은 한쪽 벽을 화려하게 장식해 클럽에 온 것 같은 분위기가 물씬 난다. 반짝이는 조명도 들어온다. 노래방 기기가 있는 노래방 룸도 있어 방에서 실컷 노래를 부를 수도 있다. 노래방의 기본인 탬버린과 마이크도 갖췄다. 테라스룸은 널찍한 테라스를 갖추고 있어 부산의 밤공기를 마시며 맥주 한잔 즐기기에 그만이다. 가장 기본적인 스탠더드룸은 보통의 비즈니스호텔보다 널찍해 여유롭게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인테리어도 부티크 호텔답게 깔끔하고 세련됐다. 부산모터쇼 기간 숙박료는 다른 때와 같다.
주소 부산 부산진구 중앙대로 691번길 46 문의 theclubhotel.co.kr, 051-808-0125 숙박 요금(스탠더드룸) 6만원(일~목요일), 7만원(금요일), 9만원(토요일)

What do you think?
좋아요

TAGS 부산,모터쇼,부티크 호텔,부산 숙박

CREDIT Editor 서인수 Photo PR 출처 MOTOR TREND

Film

film 더보기
SUBSCRIBE
  • 메인페이지
  • MOTOR TREND
  • neighbor
  • 東方流行 China

RSS KAYA SCHOOL OF MAGAZINE

Copyright Kayamedia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