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uty

  • 기사
  • 이미지

BEAUTY IN SOS

바캉스 시즌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뷰티 위급 상황에 대처하는 법에 대하여.

2018.07.09

SUNBURN
나른한 여름 햇살 아래 누워 있다 깜빡 잠이 들어버렸다면? 그사이 빨갛게 익어버린 피부를 마주하게 될 것이다. 간지럼을 동반한 쓰라림, 하얀 각질이 올라오기까지 피부가 바삭하게 익어버렸다면 우선 쿨링 효과를 지닌 스프레이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 피부 자극 없이 열을 내리는 데 집중할 것. 응급처치를 마치고  숙소로 돌아가 샤워한 뒤 보디 크림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실내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자.
AHC 스프레이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로 쿨링 효과를 겸비해 여름철 활용도가 높다. 내추럴 퍼펙션 아쿠아 선 스프레이 SPF 50+/PA++++ 180ml 4만5000원.

 

 

FOOT SAVER
바캉스 시즌, 가장 많이 가는 곳은 바로 해변. 고운 모래사장 위를 맨발로 거닐다 보면 움푹움푹 들어가는 모래 때문에 다리가 쉽게 피로감을 호소한다. 다리 근육 곳곳이 긴장 상태가 지속돼 근육통이나 부종이 심해지는 것. 하루 종일 모래사장에서 물놀이한 뒤 평소와 달리 심하게 부어 오른 다리를 확인할 수 있는 것도 모두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이럴 때는 다리와 발 전용 크림을 사용해 다리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를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자기 전 10분 정도 발목부터 종아리, 무릎 뒤쪽까지 꼼꼼히 마사지해보자.
BODY NATUR 멘톨과 적포도 추출물을 함유해 지친 다리와 화끈거리는 발을 진정시키고 부기를 완화해준다. 수딩 콜드 젤 버닝 핏 앤 타이얼드 레그스 100ml 1만900원.

 

 

PROOF MAKER
물놀이를 하다 얼굴을 훔쳤는데 손등 위에 검은 눈물이 묻어 나온다고? 메이크업이 물에 닿아 지워질 위험에 처했다면 당장 코팅제를 덧바르자. 워터프루프 제품이라도 오랜 시간 놀다 보면 컬러가 지워지기 일쑤다. 메이크업을 한 뒤 코팅제를 덧발라 제품이 물과 만나지 않도록 원천 봉쇄할 것. 그렇게 하면 땀이나 물, 그리고 피지와 제품이 닿지 않아 오랜 시간 메이크업을 처음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SO NATURAL 메이크업 위에 코팅막을 형성해 땀, 피지 등에도 지워지지 않고 장시간 유지된다. 메이크업 세팅 매직실러 10ml 1만2000원.

 

 

NO MORE ACNE
바닷가에서 물놀이를 마치고 나왔는데 가슴과 등, 그리고 엉덩이가 갑자기 간지럽더니 시간이 지나면서 슴드름, 등드름 등 뾰루지가 올라오기 시작한다. 이런 트러블의 원인은 단순히 피지가 빠져나가지 못해 생기는 여드름일 수도 있고, 혹은 외부 요소로 인해 감염된 모낭염일 수도 있다. 하지만 공통적인 원인은 바로 염증. 평소와 다른 환경에 노출되었을 때 피부는 빠르게 피로감을 느끼고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각종 트러블이 일어나기 쉽다. 이때 민감해진 피부를 되도록 청결하게 유지한 뒤 염증을 가라앉혀줄 재생 크림을 사용하면 트러블을 빠르게 진정시킬 수 있다.
A-DERMA 급성 습진성 피부염 부위를 건조시켜 진물 나고 민감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시뗄리움 SOS 스프레이 100ml 2만원.

 

 

BUG’S ATTACK
여름 휴가지에서 가장 두려운 존재는 바로 벌레. 눈치챌 수 없을 정도로 빠른 시간 안에 피부에 상처를 남기는 벌레들. 특히 산이나 들판으로 캠핑을 갔을 때에는 벌레의 독성이 강하기 때문에 물리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일단 벌레에 물렸다면 그 부위의 열을 식혀주는 것이 급선무. 라벤더나 민트와 같은 허브 성분을 함유한 멀티 밤을 휴대하고 벌레에 물렸을 때 그 부위에 얇게 덧바르는 것을 잊지 말자. 이러한 성분은 벌레에 물린 부위를 빠르게 진정시켜줄 뿐만 아니라 진한 향을 풍겨 더 이상 벌레가 접근하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더욱 유용하다.
BURT’S BEES 피부 진정에 탁월한 컴프리와 라벤더 등을 함유한 밤 타입 오인트먼트. 벌레에 물렸거나 트러블 난 부위에 사용한다. 레스-큐 오인트먼트 15g 1만8000원.

 

 

RED ALERT
시원하게 펼쳐진 수평선, 그리고 작열하는 태양 아래 흥겨운 음악과 칵테일까지 곁들이며 여름을 한껏 만끽하고 있는 순간, 문제가 발생한다. 강렬한 자외선과 높은 기온, 여기에 알코올 기운까지 가세해 얼굴이 홍당무처럼 달아오른 것. 술을 마시면 체온이 떨어진다. 이때 모세혈관이 확장하면서 홍조를 일으킨다. 높은 기온으로 인해 체내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홍조 현상이 더욱 심해지는데, 이때 방치하면 만성 홍조로 자리 잡기 쉽다. 응급처치로 가장 알맞은 것은 바로 보습. 피부 진정 효과를 지닌 보습제를 피부 구석구석 펴 바르면 흡수되면서 피부 속 수분을 채워 모세혈관이 확장하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잔여물이 증발하면서 피부 표면의 온도를 빼앗아가기 때문에 열을 식히는 데도 효과가 있다.  
DIOR 자연에서 추출한 오가닉 코튼 펩타이드 성분을 담아 예민해진 피부에 활력을 부여한다. 캡춰 유쓰 수더 에이지-딜레이 수딩 세럼 30ml 14만원대.


Assistant 주효빈

 

 

 

더네이버, 뷰티, 뷰티 위급 상황

What do you think?
좋아요

TAGS 뷰티 위급 상황,여름 피부 관리,자외선 차단제,BEAUTY IN SOS,선 스프레이,발 전용 크림,매직실러,피부 진정,수딩 세럼

CREDIT Editor 김주혜 Photo 김도윤 출처 THE NEIGHBOR

Film

film 더보기
SUBSCRIBE
  • 메인페이지
  • PlayBoy Korea
  • MOTOR TREND
  • neighbor
  • 東方流行 China

RSS KAYA SCHOOL OF MAGAZINE

Copyright Kayamedia Corp. All rights reserved.